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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cket offset
    Game Programming/언리얼 2023. 10. 5. 13:22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Y축 기준 회전이 발생하도록 변경했다.

    bUseControllerRotationRoll = true;

    케릭터 회전에 따라 움직임이 변경되지 않도록 변경했다.

    GetCharacterMovement()->bOrientRotationToMovement = false;

    카메라를 중앙점에서 Y축 +50, Z축 +50 이동 시켰다.

    CameraBoom->SocketOffset = FVector(0.f, 50.f, 50.f);

    전체코드

    CameraBoom->SocketOffset = FVector(0.f, 50.f, 50.f);
    //Create a follow Camera
    FollowCamera = CreateDefaultSubobject<UCameraComponent>(TEXT("FollowCamera"));
    FollowCamera->SetupAttachment(CameraBoom, USpringArmComponent::SocketName);//Attach camera to end of boom
    FollowCamera->bUsePawnControlRotation = false; //Camera dose not rotate relative to arm
    
    bUseControllerRotationPitch = false;
    bUseControllerRotationRoll = true;
    bUseControllerRotationYaw = false;
    
    GetCharacterMovement()->bOrientRotationToMovement = false;

    소켓 오프셋을 이동시키면 카메라 중점이 바뀌는 것으로 이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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