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MG
    Game Programming/언리얼 2023. 10. 12. 15:15

    오늘은 UMG에 대해서 배웠다...

    Overlay를 최상위 노드로 두었다.
    이미지를 하위 노드로 넣으면 배경에 색상을 조절할 수 있다.
    Vertical Box를 형제로 넣어 그 안에 새로운 UI를 배치 할 수 있도록 헀다.

    나는 Horizontal Box 두개를 넣어 두개의 박스로 분할했다.

    상단의 Horizontal Box는 다시 수평으로 두개로 나누어서 아래와 같이 배치했다.

    하단의 Horizontal Box는 좌, 우 Vertical Box로 분할했다.

    LeftBox에서는 이미지를 넣었고, Right Box에서는 두개의 Vertical Box로 분할하여 무기이름과 총알 개수등을 표기했다.

    다음날 언리얼 엔진을 껏다 키니 위와 같이 이미지가 깨졌다.

    Overlay
    Auto, Fill 모드를 선택해 박스를 어떻게 채울 지 선택 할 수 있다(비율을 설정하는 기능도 있다). 정렬 방식도 설절 가능하고.
    Anchor
    앵커를 사용해서 이미지 위치를 조절할 수도 있다.

    이렇게 만든 UMG를 UWidgetComponent를 가진 블루프린트에 넣어주면된다.

    Orthgraphic으로 랜더링을 설정하고, DrawSize를 조절했다.

     

    UMG객체를 cpp에서 넣어줄라했는데,,,어려웠다

    HP Bar 관련한 Widget을 cpp로 짜는 영상을 참고해서 나중에 만들어봐야겠다. 

    'Game Programming >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nd item name  (1) 2023.10.16
    Create Door  (1) 2023.10.15
    아이템, 기본 무기 추가  (0) 2023.10.11
    점프 애니메이션 추가  (0) 2023.10.11
    카메라 흔들리는 효과  (1) 2023.10.1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