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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가이드] 정의
    카테고리 없음 2024. 1. 8. 14:26
    • 큰 나무 : 레이어, 컴포넌트
    • 굵은 가지 : 모듈, 컴포넌트
    • 작은 가지 : 클래스
    • 잎사귀 : 펑션 or 메소드
    • 아키텍처는 소프트웨어 요소간의 관계 정보를 가진다
    • 하나 이상의 아키텍처 요소와 한 가지 이상의 연관 관계로 구성될 수 있다.
    • 시스템의 공통성을 추상화시켜 다양한 행동과 개념, 패턴, 접근 방법, 견과등을 나타낸다.
    • 외부에 들어나는 시스템 요소의 행위는 다른 시스템 요소와의 상호 작용방법을 제시한다.
    • 기타 관점
      •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상위 수준의 설계이다
      • 아키텍처는 시스템의 전체적인 구조를 표현한다.
      • 아키텍처는 컴포넌트들의 구조, 그들 간의 상관관계, 시스템 설계를 통제하고 향후 진화에 영향을 주는 훤칙이며 지침이다.
      • 아키텍처는 컴포넌트와 시스템 실행 시에 발생하는 데이터나 제어권의 이동방식을 표한하는 커텍터를 나타난다.
    • 아키텍처는 SW개발 시 발생되는 공통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
    • SW시스템을 만들 떄 시스템에 요구되어지는 혹은 가져야 하는 특정 속성 혹은 고유한 특성을 갖도록 보장하는 계획
    • 소프트웨어 구성요소와 그들이 지니고 있는 특성 중에 외부에 드러나는 특성, 그리고 구성요소들의 관계를 표현하는 시스템의 구조나 구조체
    • "소프트웨어 결과물이 가져야 하는 특성(비즈니스 포함)과 제약이 문제없이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게 하는 해결책이자 계획이며 시스템을 최상위 수준으로 추상화한표현이다. 이는 아키텍쳐 구성물 간의 연관 관계를 한가지 이상의 관점으로 표현하며 설계 규칙을 통하여 요구되는 속성 중 어느하나에 치우치지 않도록 구성 요소간의 균형과 연성을 만들어 내는 구조를 정의하는 청사진이다"
    • 어떠한 정의를 내리든지 아키텍처를 작성하기 위하여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바로 아키텍처를 통하여 비즈니스적인 성공에 이바지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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